Daily Life/achievement

Goal - 5월 5주차 Unity / Basic Design Pattern

hiheybye 2024. 5. 26.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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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다가 2시간 채우고(-) 쉰거는 그렇다 치더라도, 집중을 못해서 일률이 떨어져 -로 격하시킨게 많음. 최대한 주변 환경을 만들 것.

  일률 개선을 위해, 머리 식힐 수 있는 것도 나눠서 해야할까? 이론 공부보다 코드짜는게 집중이 잘 되긴하는데.

  Design 자료를 웬만하면 영어로 볼려고하는데 괜한 욕심인 걸까?

  중간 중간 글 구성이니 뭐니 과하게 신경쓰는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이건 이제 안 할 고민이긴 하니까. 분발하도록...

2024 / 05 / 5주차 27 28 29 30 31 01 02  
시간 활동                
6:00 ~ 6:30 기상 및 준비       T   T   D
6:30 ~ 8:00 운동 및 준비       T       E
8:00 ~ 12:00 오전 타임   -   -   T   D
13:00 ~ 17:00 오후 타임 - - T -   -   C
18:00 ~ 22:00 저녁 타임 (반반)  -             F
22:00 ~ 23:00 준비 및 취침         T     E

 

Do list

Unity / Basic Design Patterns T
The Weird Sisters project(Personal Project) - PreParation T

 

20240527

: Basic Design Patterns - MVP , Factory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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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실히 하루 일정을 표로 체크하니까, 오전에 게으른게 확연히 들어난다. 게다가 하루에 시작이 애매모호하니까 하루 전체 능률에 영향을 받는다. 오전만 정복한다면 오전만 정복한다면, 오전만 정복한다면, 오전만 정복한다면,

 

 Basic Design Patterns : MVP , Factory pattern

  뭐 별거 안했는데도 시간이 가있는게, 너무 널널하게 진행하려 해서 그런건지, 익숙해지지 않은건지, 잡 고민이 많다.

빠르게 하면 빠르게 할 수도 있긴 하지만 ... 급해지지말자

 

 

20240528

: Basic Design Patterns - Command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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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론 공부 하려니까 피로도가 누적되는 느낌인데, 일단은 Unity learn 사이트에서 진행한 부분은 전부 확인했다. 이제 Level_up_your_code_with_Game_Programming_Pattern 자료를 진행해야하는데, 잠시 딴 공부로 전환할 지 고민중

 

  잠깐 글 양식 한번 바로잡고 하도록

 

  뭐했다고 이론 공부는 피로도가 느껴져서, 잠시 OPP 프로젝트 구상을 하면서 완급조절, 동기부여도 되고 좋은 듯하다. 

 

  이전 글, 크리에이티브 코어와 주니어 프로그래머 패스웨이 글을 이전 Goals 기록을 보며 Daily 작성, 쓸데없을 수도 있고 잠시 예전에 했던거 떠올릴 수 있어서 괜찮았음. 시간은 좀 쓰긴 했지만,,,

이번 시스템만 잘 잡으면 지속 가능할 것

 

20240529

: Basic Design Patterns - SOLID princip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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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오전 타임을 자꾸 놓친다. 깨긴 하는데 일어나진 못한다...

 

T 표시로 4시간을 채운다 하더라도 4시간 모두 집중하는건 아니라서 이부분도 문제다, 전에 타이머를 했을 때 일일히 체크하긴 했는데, 어느정도는 피로도 관리문제니까 잠깐잠깐 멈추는건 상관없는건가?

 

unity learn - design pattern 내용이 gang of four 의 일부라서 gang of four 까지 다룰 생각인데, 글 구성이 고민되 된다.  일단 사이트에서 다뤄준게 unity learn에서 핵심적인 내용이니까 다룬 느낌이라 이 구성을 유지하고 싶은데, Gang of four 의 생산-구조-행위 패턴 구성과 양립을 할 수가 없... 그래서 아래에 따로 구성을 가지고 할 생각. 이게 좋겠지?

 

 

20240530

: Basic Design Patterns - Sington, part1 공통내용 재확인, gameprogrammingpatterns Introduction, Command Patter 도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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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아침형 인간을 이루기 위한 첫번째 초석을 다졌다.

 

Basic Design Patterns를 진행하는데, 여러 자료를 묶어진행하다보니 자꾸 글 구성이 신경 쓰인다. 이거 고민하고 정리한다고 시간을 좀 많이 썻다. 그냥 해야지 해야지 하는데 자꾸 고민되는거 한번 정하긴 했는데 뭐랄까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인데;;;

 

  영어를 욕심삼아 조금씩 직접 번역해서 오래걸리는것도 있고, 생각보다 gameprogrammingpatterns이 공부할 게 많기도하고 근데 생각보다 내용은 재밌게 구성되있어서 이것도 끝까지 할만 한것 같다.

  다루진 않지만 다른 패턴도 언급되서 간략히 찾아보기도 하고, 언어가 c++ 베이스로 작성되어서 c#, unity로 작성해 볼까 말까 하는중

  감만 잡으면 빠르게 진행 할 수 있을 듯하다.

 

아 집중 안되는건 문제가 있긴한다. T , - 체크를 엄격하게 해서 T 체크를 잘 안하게 된 것도 있는데, 딴 짓 빈도가 지나치게 많아졌다.

 

20240531

: 휴식 

 

20240601

:  Basic Design Patterns -  Command Pattern - (보강)완 , Flyweight Pattern, Observer Pattern - (보강)완, Prototype Pattern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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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복이 심하다. 아직까진 순간순간 기분에 의존도가 높다. 그래도 그래도 어찌저찌 생각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겠다는 동기하나로 천천히 빌드업 중인데... 그래 만들어야지

 

  주차 평가 도입...

 

20240603

: 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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