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achievement

Goal - 5월 2주차 Unity Learn

hiheybye 2024. 5. 6. 16:44

Work On

2024.04.29 - [Study/Unity learn] - Unity learn - Creative Core

 

Unity learn - Creative Core

Unity learn - Creatie Core Mission_Introduction to Creative CoreTutorialWelcome to the creative Core Pathway유니티 에디터로 매력적인 환경을 만드는 방법, 프로그래밍이 필요없다.실시간 3d 개발목표와 관게없이 유니티

roaring-stretching-thought-wood.tistory.com

 

 

Goals

Carry Over

  • Lighting 2
  • Animation 1.5
  • VFX 0.5

Creative Core pathway 2주차

  • Cameras 0.4
  • Post-processing 0.4
  • Audio 0.6
  • UI 0.6
  • Prototyping 1

예상일수 7일

 

 

Inspection

이월 청산 4

  • Lighting 2
  • Animation 1.5
  • VFX 0.5

계획 진행  0.8

  • Cameras 0.4
  • Post-processing 0.4

종합 4.8 미달 2.2

 

학습시간 13.48시간

  빠르게 빠르게 넘기고자도 했고, 시간 대비 널널한 분량에 다 끝낼 수도 있었지만 생체 시계가 뒤틀려 있는게 결국은 결심이나 의욕을 서서히 갉아먹고 있다. 생활 습관부터 고쳐야겠다.

  생각해보면, 주변 환경보다 생활 패턴이 나에겐 더 주요한 원인이였던거 같다(너무 늦게 깨달았네...). 

 

 

 

  • 20240506 : Lighting 2/2 완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공부라는것을 상기하자. 너무 깊이 들어가지는 말자는의미

  • 20240507 : Animation 1.5/1.5 완

과제는 선택이라 보류, 예전에 한번 찾아본 내용도 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실습을 간략히 해서 그런지 예상보단 분량이 적었던 것 같음

 

 

 

  • 20240508 : VFX 0.2/0.5

컴퓨터 용량 확보를 위해, 그동안 학습한 소스를 깃허브에 백업 사용할 일은 없을것 같지만 그래도 참고할만한 소스는 있으으니까?, 유니티에 대한 깃허브 .gitignore 파일이 1개의 유니티 프로젝트에 대한 거라, 여러 프로젝트를 한번에 백업하기 위해 한 폴더에 몰아넣은 프로젝트들을 한번에 백업하기 위해,  .gitignore 적당히 수정했다. 이후 1개의 프로젝트에 대해 문제없음을 확인.

 

그리고 이리저러 git 다루고 학습진행, VFX graph까지 가면은 분량이 상당한거 같은데;; 

  • 20240509

ㅠㅠ 삼일천하, 휴식쓰

  • 20240510 : VFX 0.5/0.5, Cameras 0.4/0.4,  Post-processing 0.4/0.4 완

조금은 넘겨가면서 진행.

 

  • 20240511

그래도 운동은 좀 했다. 하...

 

 

 

Additionnal Job

https://learn.unity.com/tutorial/enhance-your-prototype-with-probuilder#

 

Enhance your prototype with ProBuilder - Unity Learn

ProBuilder is a package that you can use to build, edit and texture custom geometry (3D shapes) in Unity. You can use it to create all sorts of objects in your environment that go beyond combinations of primitives. By the end of this tutorial, you'll be ab

learn.unity.com

https://learn.unity.com/tutorial/enhance-your-prototype-with-probuilder#

 

Enhance your prototype with ProBuilder - Unity Learn

ProBuilder is a package that you can use to build, edit and texture custom geometry (3D shapes) in Unity. You can use it to create all sorts of objects in your environment that go beyond combinations of primitives. By the end of this tutorial, you'll be ab

learn.un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