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achievement

Goal 20240402 - 20240416 Unity learn custom microgame, essentials pathway

hiheybye 2024. 4. 2. 22:30

 

  • 20240402

Unity Essentials 시작

  유니티 허브 설치 및 유니티 설치

  튜토리얼 체험용 마이크로 게임(microgame) 실행, 마이크로 게임 템플릿은 유니티 2022 버전에서 지원하지 않음, 유니티 2021 버전을 설치 후 시도할 것

  Lego microgame 진행 중 Danger zone 이 더이상 진행 할 수 없음. https://forum.unity.com/threads/cant-continue-lego-microgame-tutorial-due-to-missing-danger-zone-asset.1554908/ 해결 및 진행, 댓글중 git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서 파일을 다운 받은 후, 본인 프로젝트 폴더/Assets 디렉토리에 Addons 디렉토리를 만들어 준 후, 다운 받은 파일에서 Assets/AddOns 에 있는 폴더 'MgLEGO Dander Zone' 와 파일 ' MgLEGO Dander Zone.meta'를 가져와 넣어둔 뒤 진행

  Lego mricrogame : 블럭을 사용해 오브젝트에 트리거나 이벤트를 입히고 실행하는 것을 간접적으로 체험시켜주는 듯 하다. https://play.unity.com/mg/lego/webgl-builds-398647 #날먹...

  2D platformer microgame : 2D로 진행, 간단한 체험 webgl publish는 안함

  FPS Microgame: 기본은 같으나,  기본적인 커스텀마이즈 단계를 제공,  간단한 오브젝트 외형수정 실시...추가적으로  뭐가 되게 많이 있음 학습 과정 중, 부수적인 과정도 밣아보는 중

 

  • 20240403

FPS Microgame custom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기록하기 위해 블로그 작성, 계속 추가해나갈 것.

FPS Microgame custom을 진행 하던 중, attackrange custom에서 막혀 잠시 고전, 해결

색상 커스텀 , 전리품 커스텀, 새 연사 소총 무기 생성 단계를 진행. 구현된 script의 사용 방법을 어느정도 알았다 생각하고, FPS microgame custom 진행은 잠시 보류.Unity Essentials 과정부터 우선할 것.

 

 

  • 20240404

 

karting microgame, 간단한 체험만

Unity Essentials-mission-unity 시작하기 완료

Unity Essentials-mission-유니티 살펴보기 시작

TUTORIAL_실시간의 정의

TUTORIAL_Unity의 정의

TUTORIAL_Unity로 할 수 있는 작업

TUTORIAL_실시간 크리에이터란?

TUTORIAL_3D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 작업

TUTORIAL_프리미티브로 구조 만들기

TUTORIAL_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 추가

TUTORIAL_3D 게임 오브젝트에 효과 구현

TUTORIAL_프리팹을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 관리

 

  • 20240405

TUTORIAL_과제: 용암이 끓어오르는 바닥, 프로젝트 퍼블리시

TUTORIAL_스크립트 시작하기 

외우자! Start(), Update() ,Debug.Log("Hello World"); 

TUTORIAL_스크립트로 게임 오브젝트 변경

외우자! transform.localeScale,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e(), transform

TUTORIAL_배경 음악 추가

TUTORIAL_실시간 3D 오디오 효과 제작

TUTORIAL_오디오 에셋 받기

 

  • 20240406

TUTORIAL_과제:움직이는 음향

  아니 웹에서 로딩 진짜 않되는 에셋을 튜토리얼 에셋으로 왜 사용했던거야 가벼운거 사용했으면 됬잖아ㅠ, 덕분에 에셋에서 필요한 파일 가져가는 통찰 스텟이 올라간 느낌이긴 하지만... 튜토리얼에서... 튜토리얼에서...

vector3 는 구조체, 스택 영역

  예전에 배웠던 c# 기초 내용이 생각날 듯, 말 듯하다. 파이썬하고 자바로 알고리즘 공부도 열심히 했었는데, 다 까먹긴 했어도 언젠가 도움 되겠지 결의를 다지자

 

  • 20240407

TUTORIAL_2D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 사용

TUTORIAL_2D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 추가

TUTORIAL_2D 에셋 받기

TUTORIAL_과제: 스프라이트 파친코

  edge collider 2D

 

  • 20240408

TUTORIAL_실시간 제작 사이클

TUTORIAL_실시간 크리에이터의 역할 및 커리어

TUTORIAL_유명 Unity 크리에이터들이 Unity를 학습한 방법

TUTORIAL_학습 계획서 작성

TUTORIAL_Unity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TUTORIAL_게임 잼 살펴보기

TUTORIAL_제작 여정 시작

Unity Essentials 뱃지 획득

내일부터는 타이머를 설치해서 6씩 해봐야겠다.

  

  • 20240409

1.1강 - 3D 엔진 시작

1.2강 - 차량에 동력 만들기

1.3강 - 빠르게 이동하는 물체 추적하기

1.4강 - 주행 준비

Vector3.up(/right etc), Input.getAxis("Horizontal"), Input.getAxis("Vertical"), [-1,1]

내일 복습하면서 과제

 

  • 20240410

과제1  비행기 프로그래밍

Tutorial_프로젝트 관리 및 팀워크 소개

오늘은 자체 강의의 자체 휴강...

 

 

 

 

 

  • 20240411

2.1강 - 플레이어 위치 지정

2.2강 - 먹이 발사하기

2.3강 - 무작위 동물 생성

 

Instantiate(), Destory(), Random.Range(), Input.Getkey(KeyCode keyCode) 

 

 

  • 20240412

2.4강 - 충돌 판정

과제 2 - 물어 오기 놀이

InvokeRepeating(), OnTiggerEnter(Collider other), Destory(), 에디터에서 collider/ is trigger

 

  • 20240413

실습 2 -프리미티브를 사용하는 프로젝트

큐브 수정, 여기서 갑자기 이상하게 필 받아버림

 

  • 20240414

큐브 수정 정리

 

 

  • 20240415

3.1강 - 점프력

3.2 - 월드가 빠르게 지나가도록 구현

 

 

 

  • 20240416 : 3단원 끝내기

3.3 - 생동감 있는 캐릭터 만들기

3.4강 파티클 및 음향 효과

과제 3 - 풍선, 폭탄, 부울

실습 3 - 플레이어 제어

내일 목표 : 4 단원 끝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