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eavor/Unity Stuff

Unity Learn - Creative Core Pathway - Final Submission

hiheybye 2024. 5. 16. 00:40

Goals - 구상한 아이디어의 프로토타입을 구현

IDea

  랜덤요소 +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이라기보다는 구경하는 느낌의 프로젝트의 프로토타임 버전,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라기 보단, 동영상 마냥 감상하는 것.

Details

화면 구성 랜덤 요소와 시뮬레이션은 한 화면에 들어와야 함, 시점 변경 가능은 F (추후 고려) Y  
  첫 Start 화면만 추가?    
  첫 시점 애니메이션 없이 바로 main 화면부터 시작 Y  
  각 오브젝트에 간단한 스펙 표시    
랜덤 요소 간소화, 랜덤한 숫자를 뽑는 것으로 구현 Y  
  카드를 뽑는 간단한 애니메이션은 구현 할 것, 중앙에서 양쪽으로 카드를 나누어줌,   셔플
시뮬레이션 서로 만나면 공격하는 유닛, 그 외의 동작은 생략 Y  
  유닛은 한 종류 내지 두 종류만 구현, 단일 종족으로 색상만 구별한다. Y  
  별다른 알고리즘, 지능없이 목적지를 향하다가 적을 만나면 전투, 동선은 겹치도록 할것, Y  
그래픽 지형은 통일(모래밭) Y  
  유닛은 머리 몸통은 구별되도록, 두개의 프리미티브 오브젝트로 구현 할 듯. - 단일 구
  화면을 희미하게 가리는 구름 추가, 희미하게 날리는 모래추가 - 모래
사운드 피격, 공격 사운드    
목표 어디까지나 프로토타입이고, Creative Core Pathway에 제출하기 위한 간단한 과제 Y  
  욕심부릴 필요도 없고, 부리더라도 다음의 본 프로젝트에서 부리면 된다. Y  

 

 Work List

  2024 / 05
대략적인 Gound 생성 및 플레이어 시점(카메라 위치) 설정 15
Game 시점 구성 22
스크립트 기능 및 view 개선 23

 

 

https://github.com/park-gihyean/CreativeCoreFinal

 

GitHub - park-gihyean/CreativeCoreFinal: Project for Unity Learn, Creative Pathway

Project for Unity Learn, Creative Pathway. Contribute to park-gihyean/CreativeCoreFinal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Result

https://play.unity.com/mg/other/webgl-builds-412011

 

CreativeCore Submission - Unity Play

Prototype of my conception and using basic study material of creative-core-pathway

play.unity.com

 

 

20240515 : 대략적인 Gound 생성 및 카메라 위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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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rrain 도구를 사용해 한 타일(1000*1000)에 양쪽 모퉁이를 제거 및 테두리에 넢은 지형 생성

 

  Probuilder 도구를 사용해 간단한 building 오브젝트 생성(간단한 폴리곤)

 

  UI가 위치할 여백이 적절하도록 카메라 위치를 설정.

 

20240522 : Game 시점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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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builder를 사용해 외각 테두리 생성, Terrain tool의 sample asset의 애셋자원을 사용하여 Ground를 다듬음

 

sky block을 설정, game view와 지평선 위치 조정을 위해 Ground 자체를 기울이고 중력을 설정할 예정

 

일단 플레이어가 보게될 시점까지 빠르게 구성, 프리미티브 구 오브젝트를 사용하여 대략적인 양상과 랜덤요소를 시각화 할 때의 모습을 대략적으로 표현

shadergraph를 사용해서 양 진영의 소소한 아우라 생성

 

20240522 : 스크립트 기능 및 view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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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과 building 스크립트, 스폰지점 변경 및 공격지점 변경 기능

#프로토타입용으로 대강 위에서 아래로 작성한 코드. 확장성에 상당한 제한이 있음, 개선점은 보이지만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코드 개선은 진행하지 않음

간단한 셔플 애니메이션

 

VFX 를 이용한 간단한 모래바람

 

 

대략적으로 마무리하고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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