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eavor/Unity Stuff

유니티 각도 관련

hiheybye 2025. 4. 26. 18:41

유니티는 기본적으로 왼손법칙을 사용한다.

 

왼손 법칙에 의해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기 위해서는 엄지가 아래로 향한다.

유니티 좌표계처럼 Y을 높이로 볼 때,

 

angle = Vector3.SignedAngle(Vector3.right, differ, -Vector3.up);

x축에서 시작해서 differ까지의 각도를 알고 싶다면, 평변의 법선 벡터 axis 값을

-Vector3.up로 넣어준다.

 

참고로 반환값은 degree이다.

 

 Mathf.Cos(angle * Mathf.Deg2Rad) 얘네는 라디안 값을 사용하므로 주의

'Endeavor > Unity Stuff'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remind  (0) 2025.04.29
EditorWindow simple Exemple  (0) 2025.04.24
Unity - FPS microgame code 분석  (0) 2024.05.24
Unity Learn - Creative Core Pathway - Final Submission  (0) 2024.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