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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remind

Daily더보기2025/04 29T블랜더 유튜브 강의, 의자 다리 만들기30T 블랜더 유튜브 강의, 의자 받침 만들기 Source더보기https://www.youtube.com/@blenderguru Blender Beginner Modeling Chair Tutorial Blender GuruAndrew Price creates tutorials for the free open source 3D software "Blender". Born in Australia in 1988, Andrew has created Blender tutorials since 2008. His most popular videos are the blender "donut series", which teach beginne..

유니티 각도 관련

유니티는 기본적으로 왼손법칙을 사용한다. 왼손 법칙에 의해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기 위해서는 엄지가 아래로 향한다.유니티 좌표계처럼 Y을 높이로 볼 때, angle = Vector3.SignedAngle(Vector3.right, differ, -Vector3.up);x축에서 시작해서 differ까지의 각도를 알고 싶다면, 평변의 법선 벡터 axis 값을-Vector3.up로 넣어준다. 참고로 반환값은 degree이다. Mathf.Cos(angle * Mathf.Deg2Rad) 얘네는 라디안 값을 사용하므로 주의

빛은 가장 성능 좋은 동시 연산 장치다.

https://www.youtube.com/watch?v=MfPhiRxnfRA "양자역학 (영상 마지막 실험 소름...)" 감상평 컴퓨터의 비동기 동시 연산은 몇개의 프로세서가 빠르게 연산하여 마치 동시 연산을 하는 듯한 효과를 주는 한편, 빛은 그냥 존재 자체가 다중 연산시스템이다. 조금 비유를 보태면,모든 가능성을 동시에 계산한다. 그리고 마치 true 플래그와 false 플래그가 상쇄되어 결국은 true 플래그만 남아서 빛이 최적의 경로를 찾는다.더불어 이 true 플래그와 false 플래그를 나타내는 위상은 연속적이지 않고 양자화되어있다.특정 플래그를 가린다면, 빛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꽤 재밌는 생각이 났다. 우리가 볼때에 출구에서는 빛이 나오지 않을 것이다.하지만 빛이 모든..

EditorWindow simple Exemple

Chatgpt가 제공해준 코드를 분석한다. Exemple Code더보기 ※ 원하는 이름의 프리펩과 머터리얼을 한번에 만드는 방법도 있을까?using UnityEngine;using UnityEditor;using System.IO;public class AssetAutoCreator : EditorWindow{ string assetName = "NewAsset"; [MenuItem("Tools/Prefab & Material Creator")] public static void ShowWindow() { GetWindow("Prefab & Material Creator"); } void OnGUI() { GUILayout.Label("Cre..

simple solar system

Goals - 간단한 solar system를 구현해본다.Daily더보기2025/04 24 Tsimple solar subject initialize system프로젝트 구상 및 구현 순서 계획 EditorWindow에 대한 공부25TEditorWindow에 대한 공부 Astronomical class 자전26TUML 작성 및 클래스 구조 확인, 공전 구현28T간단한 태양계 구현 및 실제 스케일의 활용을 검토 및 일부 적용29T실제 스케일을 적절히 변경하여 적용하는 클래스 작성, 에디터로 행성을 일일히 구독시켜야하는 점은 남았지만, 잘 작동함.태양 효과 및 토성의 고리 구현과 관련하여, 텍스쳐와 UV에 대해 해맴.토성의 고리를 UV를 수정하여 구현하려고 했으나 해매다가 일단 적절한 매쉬로 바꾸는 ..